::::커플링 왕국. 인터넷 쥬얼리 백화점 우수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STORY / 디자이너박혜진

 
 

반지는 예로부터 영원함의 상징으로 알려져 왔다.

그래서 결혼?약혼 등의 결합에 상징으로도 인정되고 있다. 반지를 낀다는 것은 자신을 힘과 에너지로 묶는 것이 된다. 하지만 어떤 종류의 반지를 어떤 손가락에 끼느냐에 따라 우리에게 생기를 북돋아 줄수도 반대로 기를 빼앗아 갈 수도 있다. 손가락 별로 끼는 반지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 보자.

엄지 손가락의 경우에는 반지를 끼지 않는 것이 좋다. 엄지는 자유를 갖게하는 것으로 반지를 낀다는 것은 자유를 억압하는 결과를 낳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건강을 위해 은반지를 엄지에 끼는 경우도 있다. 이럴 경우에는 남이 안볼때나, 취침시 끼는 것이 좋다.

방향을 제시하는 집게 손가락은 보석이 닿으면 의사 전달이나, 목표, 욕망 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한다. 왼쪽에 낀 보석 반지는 친밀감을 오른쪽에 낀 반지는 당신의 행동에 에너지를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한다.

가운데 손가락인 중지는 직관적 능력과 영감을 가진 손가락이라 한다. 직관적 능력을 발휘하고자 할 때는 이 가운데 손가락에 자기에게 해당되는 보석 반지를 끼도록 한다.

무명지는 반지를 끼는 손가락으로 일명 약지라고도 한다. 이 손가락은 창조력을 지닌 손가락이다. 특히 왼손 약지는 심장에 직접 정신적 전파를 보낸다는 사실 때문에 약혼 반지나 결혼 반지는 여기에 끼는 것이다.

다섯 손가락 중 제일 작은 새끼 손가락은 생의 변화 또는 어떤 새로운 기회를 갖게 해준다. 왼손 새끼 손가락에 낀 반지는 변화를 받아들이는데 도움을 주고, 오른쪽 새끼 손가락에 맞는 적절한 보석 반지는 행운을 볼러 오거나 목적을 달성하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이러한 것 때문인지 요즘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새끼 반지가 많은 유행을 하고 있다.

이렇게 손가락에 끼는 반지만으로도 어떤 손가락에 반지를 끼느냐에 따라서도 많은 변화가 있다. 이번에는 보석이 가지고 있는 색깔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얘기해 보자.

가장 강한 보호의 색이며 정신적 지지까지의 권능을 가진 색깔은 검정색이다.
흑옥, 마노, 흑요석과 같은 검정색들은 다이아몬드 같은 보석을 요새화 할 것이다.

검정 색깔 보석은 언제나 다른 색깔의 특히 진주, 문스톤, 다이아몬드와 같이 색의 조화가 잘 되는 것과 함께 장식하는 것이 미관 및 반응효과 면에서도 이상적이다.

대화의 색인 노란색을 지닌 보석인 토파즈, 황수정, 시츄린 등은 훌륭한 대화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명랑하고 유쾌한 마음가짐을 갖게 되며 남에게 자기의 소유물을 나누어주는 마음의 여유를 갖게 된다. 수줍음을 타는 사람은 언제나 노란색 호박을 몸에 지니도록 한다. 이것은 예민한 성격을 보호 해주는 역할을 하여 오랜 공포와 죄책감까지도 경감시켜 평안한 마음을 갖게 할 것이다.

가장 감성적이며 직감적인 색은 보라색과 자주색이다. 보라색을 대표하는 자수정은 예민한 감수성을 지녔으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마음과 정신을 갖게한다. 하지만 자수정을 지닐 때는 반드시 다른 보석(노란색, 초록색, 짙은 청색)과 곁들여 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이와같은 보석과 함께 장식하게 되면 자신의 타고난 극도의 예민성을 적당히 억제시켜 주고 보호해 줄 것이다. 정신적으로 피로에 지쳐 악화된 당신의 건강을 다잡아줄 것이다.

편안한 마음을 느끼게 해주는 색은 초록색이다. 보석에서도 녹색은 시각적으로나 가정적으로 휴식의 색채라 할수 있다. 특히 에메랄드는 지적인 능력을 향상시킨다. 공작석은 지나치게 고민을 하는 사람과 정신적인 활동을 하는 사람 그리고 활동에 지친 사람들에게 훌륭한 힘이 되어줄 것이다. 그리고 육체적으로 천식이나 치통, 월경불순, 그리고 시력에 좋다. 혈석과 벽옥의 에너지는 내적 외적으로 극도에 달한 스트레스를 풀어주며 평화로운 안정감을 주어 이상이 생겼을 때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청색은 지적이며 이성적인 색이다. 청금석, 즉 라파스 라줄리는 머리를 써서하는 모든 일에 창의성을 높여주는 보석이며, 전박적으로 정신적 지배력을 가진 돌이다. 푸른색 사파이어는 평생을 자기 주장만 내세우며 살아온 사람도 개인적 책임감을 높여주고 겸손해지도록 유도한다. 모든 푸른색 돌들은 빨간색과 노란색 돌들과 더불어 장식한다면 이 분광된 광채가 아름다운 효과를 한층 높여 줄 것이다. 짙푸른 청색 사파이어에 노란 색깔 토파즈가 둘러싸인 형태로 세팅된 장신구를 몸에 지니면 어떤 자리에서나 그 분위기를 독점할 것이며 특히 많은 사람들 앞에서 연설을 할 때는 훌륭한 강연자로 만들어준다. 짙푸른 소다석은 붉은색 산호를 섞어 세팅을 하여 몸에 지니면 좋을 것이다.

우리는 보석이 지닌 색깔만으로 우리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았다.
보석이 가진 색깔이 우리의 건강에 우리의 생활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미루어보아 자기에게 맞는 색깔의 보석을 착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물론 사람에 따라 좋아하고 싫어하는 보석이 있을 것이고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을 것이다. 자기가 소망하는 일이나 사랑, 부, 그리고 성공을 위해 해당되는 적절한 위치에 장식을 하도록 한다. 보석을 구입할 때는 어떤 돌이 자기에게 도움이 되는지를 생각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고가의 보석보다는 아무런 무리 없이 가질수 있는 것을 부담없이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무리하여 소유하게 되면 마음에 부담이 되어 해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우리는 목적이나 장소, 분위기에 따라 맞는 보석을 선택한다면 그 보석이 우리에게 행운을 불러올 것이다.